2009년 9월 19일 토요일

다음 팟 플레이어 스킨 - Windows 7 Media Player Skin

 

Win7 Media Player Skin

 

 

  재생전용 플레이어에 가볍고 디테일한 옵션과 심플한 디자인이 맘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사용중이던 KMP에 비해 고급 영상 처리기능의 부재, 스킨의 절대적인 부족이 조금은 아쉽더군요.

 

 무엇보다 동영상 플레이어를 바꾸게된 가장 큰 계기가 KMP의 저작권이 판도라TV로 넘어가고 난 후 버전 업을 거듭할수록 늘어나는 버그가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알려진바로는 다음팟 제작자가 판도라로 넘어가기전의 과거 KMP의 제작자라고 하더군요.

 

 개인적으로 최근 윈도우7으로 운영체제를 바꾸고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로 동영상 플레이시 깔끔함이 너무 맘에 들어서 다음팟 스킨을 윈도우7의 미디어 플레이어와 동일하게 제작해보았습니다.

 

 

 

 이 스킨은 운영체제가 사용하는 테마의 창틀을 사용하기 때문에 XP와 비스타에서는 모양이 틀려질 수 있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시의 다음팟 플레이어 - Win7 Media Player SKIN 적용

 

 

 

 

 설치 후 스킨적용 방법.

 

1. 마우스 우 클릭 후 - 스킨 설정 - Windows 7 선택

 

2. 마우스 우 클릭 후 - 스킨 설정 - 비디오 재생시 자동 숨김 선택

 

3. 마우스 우 클릭 후 - 스킨 설정 - 로고 선택 - 스킨에 정의된 로고 선택

 

 

 

 

 

 

감사의 댓글 하나가 블로거에게 큰 힘을 줍니다.

댓글 7개:

  1. 오우 구하기 힘든 다음팟 스킨이네요.

    저역시 KMP제작자가 다음팟을 제작한다는 소식에 다음팟으로 갈아탓는데 다음팟 홈피에서 스킨전용 게시판이 없어 다음팟 스킨을 구하는게 너무 힘들더군요.

    XP사용중인데 XP에서도 깔끔한게 최고임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 @킴씨 - 2009/09/19 16:25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3.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4. 정말 고맙습니다.

    기존의 팟플레이어에 윈도우 프레임 스킨이 상단에 메뉴바가 있어서 상당히 아쉬웠는데 만들어주신 이 스킨은 미디어 플레이어 재생시에 아주 깔끔하네요.

    새로 만드신 로고도 멋스럽구요.

    좋은 스킨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로고라던지 조금 더 개선된 스킨도 기대해보겠습니다.

    답글삭제
  5. 우와~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6. 기존 팟플레이어 스킨은 Windows 7용이 들어가 있긴 하던데 메뉴 모음이 있어서 뻔대가리가 없더군요. 이건 괜찮네요.



    그나저나 정확하게는 WMP12용이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딱 봐도 다르잖아요?ㅎㅎ;;

    답글삭제
  7. 정말 좋으네요. 안그래도 찾고 있었거든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